티스토리 뷰

반응형

 

react-native에서 ios 빌드를 하다보면 library not found 이슈가 발생하곤 합니다.

정확히 어떤 이유인지 알 수 없어 라이브러리만 계속 재 설치 해보기도 하고 pod을 모두 삭제 했다가 설치 해보기도 하지만 

한번 꼬인 설정은 이런 방법으로 해결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library not found 관련하여 해결한 방법을 정리 해봅니다.

library not found 해결 방법.

저는 react-native-slider 라이브러리를 설치하고 발생했습니다.

yarn && pod install 를 한 뒤 build를 진행했는데 계속해서 위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여러가지로 검색 해보다가 pod install 할때 발생한 wanring 메세지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위 메세지를 읽어보니 LIBRARY_SEARCH_PATHS 관련하여 정상적으로 라이브러리 설치 경로가 주입되지 않은 것 같다는 판단.

그래서 xcode로 ios 폴더 프로젝트를 열고 라이브러리 경로를 찾아봤습니다.

 

우선 [Project] > Pods > Prods-[ProejctName].debug.xsconfig 파일을 열어 LIBRARY_SEARCH_PATHS에 있는 라이브러리의 경로를 확인합니다. 그리고 위에 메세지로 표시된 또는 설치한 라이브러리의 경로를 확인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react-native-slider 라이브러리를 찾지 못해 발생한다고 위에 빌드 실패시 확인했기 때문에

해당 경로만 확인하여 우선 복사합니다.

 

그 다음 프로젝트의 xcodeproj 파일을 열고 Build Settings 메뉴을 오픈 합니다.

Build Settings > Library Search Paths를 찾습니다.

이제 Debug에서 build/Debug 하얀색 글씨로 된 부분을 더블 클릭합니다.

그리고 복사한 라이브러리 경로를 추가해줍니다.

그리고 다시 빌드..

저 같은 경우는 이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하여 빌드 성공 했습니

반응형
댓글